_/듣다가

MBC 라디오 배한성,배칠수의 고전열전

hkwu 2015. 9. 14. 15:25

늘 라디오만 듣다가

이제야 팟캐스트에 눈을 떴다.

신자가 얘기해준지 1년이 되었는데ㅋㅋ

어플 어떤 걸 해야될지 몰라서

몇 개를 깔았다 지우길 반복했다.

어떤 어플엔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 1은 있고 2는 없고 이런 식이어서.


지금은 팟빵 어플쓰는데 일단은 이게 제일 마음에 들어서

쭉 쓸 것 같다. 원하는 게 여기 다 있어서 MBC 미니 어플 지움.ㅋㅋㅋㅋ





지금은 배한성, 배칠수의 고전 열전을 듣는데,

EBS 고전 읽기는 출연자들이 문장을 읽어주고 얘기나 설명을 좀 더 해주는 식이었는데

고전열전은 무려 라디오 드라마다!!!!


좀 많이 어릴 때 라디오에서 드라마 많이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땐 꼬꼬마라 내용이 뭔지 모르지만 목소리들이 멋져서 와 했던 기억이 난다.

역시 여자는 오디오죠ㅎ


라디오 드라마라는 점 말고도 적절하게 21세기형 대본이라서 좋다.

아마 어린 분들도 쉽게 받아들이기 쉬울 것 같고 이해도 쉬울 것 같다.

특별출연하는 분들도 재미있다.

영화프로 하시는 개그맨 김경식님께서 하신 ** 대 ## 진짜 재밌음ㅋㅋ

현실 묘사랑 풍자도 빠지지 않는 점도 참 좋다.





세상에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방송할 때 몰랐단 게 참 아쉽다.

지금은 종영이라, 하나 하나 들을 때마다 아까워서 가슴 떨린다.

다시 했으면~!!!!!


극본 김도상 님!



막 듣기 시작한 터라 아직 삼국지 듣는 중인데,

성우, 제작진 소개할 때 누가 자꾸 '조자룡에 장신 미남 성우 ???입니다'하셔서

검색해봄. 성우 정재헌 님. https://twitter.com/jaeheony


박일님은 삼국지 유비, 송강역, 난중일기 이순신 역.

이철용님 삼국지 장비 역

조상훈님 삼국지 조조 역, 

김기현님 삼국지 우길도사 역,

동물의 왕국 해설하시는 성우 유강진님 삼국지 동물의 왕국 장비 편 출연.

가수 윤도현님 삼국지 한나라 국구 동승의 애첩과 바람나는 하인 경동역,

아나운서 방현주님 삼국지에서 중국어,영어해주고 가심ㅋㅋㅋ

개그우먼 김세아님 삼국지 주유 아내 소교 역,





개그우먼 전영미님 난중일기 이순신 부인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