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녹음기 샀소

hkwu 2011. 3. 23. 22:08

이래저래 이젠 사야겠구나 싶어서 샀다.

미인 야채님의 아름다운 조언을 적극 따라서.ㅋㅋㅋㅋㅋㅋ

 

 

검색 조건(우선 순위대로)>

 - 컴터로 파일 옮길 때 따로 프로그램이 필요없이 곧장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되는 것

 - 배속 재생, 구간 재생

 - 전용 전지보다는 건전지, 건전지보다는 충전지, 별도 충전보다는 그대로 usb 충전

 - 스피커랑 usb 단자 내장되어있으면 더 좋겠음

 - 용량 최소 2G, 거기에 2G 이상 확장 가능하면 더 좋겠음

 

 

지금 쓰는 mp3p는 녹음이나 동영상 재생 기능은 없어서

처음엔 mp3p를 좀 괜찮은 걸로 살까도 생각하다가, 내가 무슨 동영상을 보겠냐 싶고ㅋ

기왕 녹음기능 필요해서 사는 거 녹음 전용이 콩알만큼이라도 낫겠지 싶어서

녹음기 탐색으로 돌아섬.

 

 

이것 저것 막 보다가

전문가용이라며 비싼 것들 지워버리고

(원래 마구 정보 수집한 다음에, 조건에 안 맞는 건 지워가는 유형임.ㅋ)

제조원 너무 모르겠다 싶은 곳이면 지워버리고 (미안해요. 도전하기엔 내가 좀 없고 다급했어요;;;)

사파, 롯데, 삼성, 소니가 남았음. 롯데만 국산이고 나머진 다 중국, 인도네시아. 나 북한산도 좋던데;

 

근데....-_- usb 단자가 제품에 들어있다는 것때문에 결국 소니 선택. 어헝.ㅠㅠ

난 국산 애용하는 70년대 돋는 국민이고! 수입산 중에서도 저 나라 것은 한층 싫고 싫고 싫은데!!!!!

내가 준 돈이 쟤네들 우주 민폐 집단 도적...한테 가서 쓰인다는 게 너무 싫은데!!!!!

삼성아. 왜 YP-VP2에 usb 안 넣었니.ㅠ 그게 그리 힘드냐구!

넣어줬으면 소니보다 좀 비싸도 삼성 샀을텐데. 물론 lg있었음 lg샀다.ㅋㅋㅋㅋㅋ

 

그리 고급 귀는 아니지만

내 듣기엔 사파도 녹음 음질 무난했고, 롯데 괜찮았고, 삼성은 테스트 안해봐서 모르겠음.

롯데껀 롯데 본점에서 봤는데 제품은 괜찮았는데

직원님이 얘기해주는데 담배 냄새가 너무 나서 미치겠어서.. 안 샀음.

대인 업무하는 사람들이 어떤 거든 입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직업 정신이 없는 거고 태만이라고 생각하며

특히 담배 냄새는 완전 싫음.

사람은 괜찮았으나 다정한 설명의 유인효과 <<<<< (절대 극복 못함ㅠ)<<<<< 담배의 혐오 효과 이므로..;;

그리고 뭐 롯데꺼는 좀 아저씨스럽게 생겼기도 하고.ㅋ

 

 

이러 저러 해서 ICD-UX512F 분홍색으로 샀다는 게 결론.

한결같은 나의 취향 그대로 검정이를 사려고 하다가,

내가 소니를 살 수 밖에 없게 되는 이유를 하나 더 하려고ㅋㅋㅋㅋ 분홍색 고름ㅋㅋㅋㅋㅋ

사파, 롯데, 삼성이 시커먼 거뿐이니까. 차별화 전략 --;

이 나이 먹도록 분홍색인 물건은 첨 써보는 것 같다. 카메라고 mp3p고 다 검정색인데. 심지어 파우치도.ㅋㅋ

게다가 이제 방사능 때문에 일본에서 만든 물건이나, 일본산 원료 들어간 물건은 안 쓰고 싶으니까

지금 사야 원전 터지기 전에 들어온 물건일테니까...-_-

아 진짜 중학교 과학 책만 봐도 편서풍 드립이 얼마나 어이없는 건지 유치원생도 알겠다;

 

 

ICD-UX513F는 4G인 것만 512랑 다르고,

ICD-UX200/300/400은 512,513보다 반 년인가 앞에 나온 모델이고, 메모리 확장이 안되는 게 차이랬음.

(차이점 알려달라니까 상담원님께서 2개 알려주셨는데 한 개가 써놓은 게 지워졌군. 사소한 차이인 듯.ㅋㅋ)

 

실내에서 내가 내 목소리 녹음하는 거랑(메모 모드), 다른 기계 연결해서 녹음하는 것까지는 괜찮음.

(나중에 바이올린 소리랑 한강 가서 떠들면서도 녹음해보고 수정할 거임.ㅋㅋ)

 

 

 

 

 

 

 

파는 데가 별로없어서 롯데닷컴에서 구입.

롯데카드 사이트에서는 롯데포인트를 닷컴에서 쓰려면 전액 써야만 한다더니 부분 사용 잘만 되더만용.

어차피 4월부터 만료 시작되는 포인트가 있던 터라 마침 잘 맞았고.

배송 2영업일 걸림. 첨에 입고 지연이라고 떠서 뭔가 했는데 얘네 요즘 일단 이렇게 띄우는 것 같음.

닷컴 직판은 아니고 용산 상가에서 입점 판매고.

 

 

 

 

 

... 녹음기를 보다 보니

이걸 진작에 샀으면 AP 거짓말쟁이들이 거짓말한 거 생생하게 녹음해줄 걸, 하는 생각이 듬.

아놔 살다 살다 내 돈주고 물건 사면서, 녹음하고 싶은 건 처음이었음. 뭔 거대한 계약 건도 아니고.

아하하하하하하. 흥.